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 서막 오르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 서막 오르다!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10-13 조회 105
첨부
jpg 파일명 : 1.더본외식산업개발원 제막식2.jpg 1.더본외식산업개발원 제막식2.jpg [0.318 mbyte] 바로보기
  • 1.더본외식산업개발원 제막식2
이전 다음
청년과 구도심의 상생 통한 활성화 방안 마련

예산군이 지난 9월 27일 ㈜더본코리아와 함께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개관하고 10월 5일부터 본격 개강해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는 지난해 예산군과 예산 출신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와 체결을 거점으로 2025년까지 5개사업, 100억원을 투자하는 사업이다.

군은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예산시장을 중심축으로, 구도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를 핵심 역점사업으로 선정하고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더본외식산업개발원(대표 백종원)에서는 △외식창업컨설팅 △일반가정식 △창업요리전문과정 △외식창업양성과정 등 37개 과정에 과정별 10명씩 참여시킬 예정이며,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도 1년간 월 1회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예산군민에 대해서는 과정별 수강료를 50% 이상 할인 제공하며, 관내 외식업자 (10개소)에 대해서도 현재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전국의 외식창업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이 예산상설시장에 빈 점포를 활용해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군과 더본코리아가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예산시장 내 빈 점포에 청년들이 창업한 골목양조장이 1일 300여명의 젊은 층이 찾아오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군은 연간 2600여명의 전국 창업 교육생을 배출하고 연 120억원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더본외식산업개발원 개관식에 참여한 백종원 대표는 “고향의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국에 예산을 알리고, 예산을 전국에서 손꼽히는 맛의 고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는 우리지역 미래 먹거리로 청년과 원도심이 상생 발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해 나가는 최대 역점사업”이라며 “앞으로 이 프로젝트를 위해 빈 점포 공간을 마련해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예산시장 오픈스페이스를 조성해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를 전국 표준 모델로 완성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실
담당자 :
정민희
연락처 :
041-339-7143
최종수정일 :
2020-11-12 14:3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